(310+18) Mt. Ami observatory Exhibition Design(Competition Winning)
낙동강 하구를 전망하는 아미산 전망대 전망대은 습지와 생태를 테마로 하는 전시시설이다. 아미산 전망대는 매년 살아 움직이듯 지형이 바뀌는 낙동강 하구 모래톱의 변화하는 모습과 을숙도를 관찰하는 최적의 장소로서, 첨단미디어와 아날로그 감성의 따뜻함을 동시에 경험시켜, 하구 모래톱의 중요성과 미래의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전시대상은 어린이를 포함한 학생, 지역시민 및 전망대 방문객으로 이원화시켜 학생들의 학습장, 지역의 생태홍보, 시민들의 공감대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습적 전시구성은 “반갑다 낙동강 하구”, “금빛 모래탐험대”, “빛을 잃어가다”, “꿈꾸는 낙동강하구”의 기승전결 시나리오를 적용하였다.
로비 층에서 경사로를 이용하여 2층의 주전시관으로 이동하며, 좁은 폭의 주전시관 공간을 감안하여, 원형순로로 단순화시켜, 전체 시나리오를 순차적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주전시관 관람후 3층 전망대로 이동하여 낙동강 하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Graphic table, Rotation visual System, Curved surface projector, DID Vision등 다양한 미디어와 아날로그 모델을 활용하여 전시의 체감효과를 높이고자 하였다.